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X닫기
대가야의 도읍지  고령

고령뉴스

게시물 상세

선택한 게시물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령군 사회적경제 발굴을 위한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자 6팀 선정2024-08-09 11:36
작성자 홍보담당 조회수 94
첨부
「고령군 사회적경제 발굴을 위한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자 6팀 선정

고령군(군수 이남철)과 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단장 서철현)은 8. 8.(목) 대가야 행복 드림센터에서 「고령군 사회적경제 발굴을 위한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열고 수상자 6팀을 선정하였다.

이 대회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모델로 창업을 하고자 하는 (예비)창업가들의 아이디어를 겨루는 대회로서, 지난 7월부터 사전 서류심사와 창업캠프를 거치며 선발된 팀들이 참여하였다.

이날 대회에서는 팽하림 대표가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딸기 단백질 모찌’ 아이디어로 대상에 선정되었고, ‘먹거리 만들기 및 봉산늪 생태체험’ 아이디어를 발표한 허자빈 대표가 최우수상, ‘지역농산물인 딸기를 활용한 수제맥주’ 아이디어를 제안한 장현덕 대표 및 ‘원예 치유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제안한 서혜정 대표가 우수상 등 최종 6팀이 선정되었다.

최종 선정된 6팀은 창업에 필요한 시제품 개발 및 홍보물 제작에 필요한 사업비를 최대 3,500천원(대상 기준)까지 지원받게 된다.

참가자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향후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진입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였으며 (사)지역과소셜비즈를 통해서 사회적경제기업 관련 컨설팅이, 「고령군 일자리‧청년창업지원센터」와 연계하여 다양한 창업 관련 후속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사회적경제 발굴을 위한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여한 창업가들의 열정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을 보니 고령군의 미래도 밝을 것 같다”며 “앞으로도 많은 창업가들이 지역과 상생하는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진입하여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다음글 ‘건강한 마을공동체 만들기’우리가 앞장섭니다!!(다산면 건강마을조성사업)
이전글 「가족이 함께하는 문화체험」 고령군 다문화가족센터, 대구 라이온즈 파크 방문
날씨
정보
흐림

기온 : 16.7 ℃

미세먼지 : 25㎍/㎥(좋음)

화면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