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X닫기
대가야의 도읍지  고령

고령뉴스

게시물 상세

선택한 게시물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관리교육 시행2024-07-12 14:08
작성자 홍보담당 조회수 81
첨부

첨부파일07.12-2 보도자료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관리교육 계획)(1).jpg 다운로드

첨부파일07.12-2 보도자료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관리교육 계획)(2).jpg 다운로드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관리교육 시행 1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관리교육 시행 2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관리교육 계획
-소소한 습관이 지역사회 감염병 전파를 차단한다-

경상북도 고령군(군수 이남철)이 각종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오는 8월 2일까지 노인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관리 교육을 진행한다.

고령군은 7월 11일부터 읍·면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진드기 매개 감염병(신증후군출혈열, 쯔쯔가무시증, 중증 열성 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등)과 말라리라, 결핵 등 급·만성 감염병 예방에 중점을 두고, 올바른 손 씻기와 기침예절, 생활 속 방역 수칙 등 개인위생의 중요성을 다각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농작업과 제초 작업, 산나물 채취 등 야외 활동 증가로 진드기 노출 기회가 많아지는 농번기에 특히 주의해야 하는 감염병이다.

또한, 결핵은 감기와 증상이 비슷해 발견이 쉽지 않고, 특히 65세 이상 노인에게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가능성이 높은 질환이다. 노인들은 매년 1회 결핵 검사를 받는 것이 좋고, 검사는 현재 보건소에서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고령군보건소(소장 김곤수)는 “경로당을 방문해 농촌 지역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감염병뿐만 아니라 급·만성 감염병의 예방·관리 교육을 진행하면서 감염병 발생을 대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다음글 고령군의회, 9대 후반기 원 구성 후 첫 의원회의 개최 !
이전글 고령군「2024년 상반기 공약 및 주요사업 보고회」개최
날씨
정보
맑음

기온 : 14.9 ℃

미세먼지 : 11㎍/㎥(좋음)

화면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