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X닫기
대가야의 도읍지  고령

고령뉴스

게시물 상세

선택한 게시물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령군,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 운영 2024-04-02 11:14
작성자 홍보담당 조회수 192
첨부

첨부파일04.02-4 보도자료(2024년 농촌에서 살아보기 입소식)(1).jpeg 다운로드

첨부파일04.02-4 보도자료(2024년 농촌에서 살아보기 입소식)(2).jpeg 다운로드

고령군,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 운영  1 고령군,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 운영  2 고령군,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 운영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서울, 부산 등 전국 각지에서 모집된 기수당 7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농촌에서 거주하며 일자리와 생활을 체험하고 지역 주민과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농촌에서 살아보기’를 실시한다.

‘농촌에서 살아보기’는 덕곡면 노2리에 위치한 생비원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4월 1일 입소식을 시작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프로그램 목적 및 운영 방법 등 프로그램의 취지와 일정에 대해 안내와 참가자와 운영자 간에 서로 인사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프로그램은 여러 도시민들에게 농촌체험 경험을 주고자 각 1달간 총 3기수로 운영되며, 군은 참가자에게 고령군의 지역탐색 체험을 비롯한 농촌 이해를 위한 선도농가 방문, 농작업근로 체험 등을 제공한다.

고령군(군수 이남철)은“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고령군으로 유입되어 정착하길 바라며,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강구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다음글 일자리로 행복한 고령, 통계 결과로 입증되다! (고용률 77.2%, 취업자 수 1,300여명 증가)
이전글 소소한 소원으로 행복만들기 “소원우체통”사업
날씨
정보
맑음

기온 : 18.3 ℃

미세먼지 : 14㎍/㎥(좋음)

화면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