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X닫기
대가야의 도읍지  고령

고령뉴스

게시물 상세

선택한 게시물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령2일반산업단지 외국인 근로자 한국어 교실 개강2024-03-26 11:04
작성자 홍보담당 조회수 118
첨부

첨부파일03.26-3 보도자료(고령2일반산업단지, 외국인근로자한국어교육)(1).jpg 다운로드

고령2일반산업단지  외국인 근로자 한국어 교실 개강 1 고령2일반산업단지 외국인 근로자 한국어 교실 개강
- 외국인 근로자 65명 등록, 뜨거운 학구열에 강의실 후끈 -


고령2일반산업단지(이사장 백준기, 봉화산업 대표)는 고령군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에 근무중인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국어 능력시험(TOPIK)을 대비하고, 고용안정 및 지역사회 적응 능력을 배양하기 위하여 한국어 교육을 운영 중이다.

현재 고령2일반산업단지에서 근무중인 외국인은 337명으로 베트남 등 15개국의 다양한 국적을 가지고 있으며, 퇴근 후 타 지역에 가서 한국어를 공부하는 등 한국어를 배울 기회가 없어 이번 강좌를 개설하게 되었다. 이번 강좌에 65명 등록하여 한국어 교육에 대한 호응이 매우 높았다.

지난 19일 첫수업을 시작한 근로자의 한국어 교육은 12월 말까지 매주 화요일 19:00~21:00(2시간), 일요일 09:30~11:30(2시간) 두 차례 실시하며, 산업단지 내 근무하는 외국인이면 누구나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이번 강좌에 참석한 외국인 근로자는 “일요일이지만 야간근무를 하고 피곤하지만 수업을 듣기 위해 왔다. 일하기에 바빠서 한국어를 배울 엄두를 내지 못했고, 1분 이내 거리의 관리공단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어 편리하며 빨리 한국어 능력시험을 통과하여 안정적인 일자리를 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고령2일반산업단지 이사장은 “이렇게 많은 외국인 근로자가 등록을 할 것을 예상하지 못했으며, 향후 전체 외국인 근로자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수요에 맞는 강의 공간과 타 지역의 근로자에게도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근로자와 지역 주민을 위한 음악회, 고령 문화탐방 프로그램 등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약속했다.
다음글 쌍림면“2024 고령 대가야축제”맞이 봄꽃 식재
이전글 덕곡면, 대한민국 맨발학교 고령덕곡지회 창립식 개최
날씨
정보
비

기온 : 21.4 ℃

미세먼지 : 10㎍/㎥(좋음)

화면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