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X닫기
대가야의 도읍지  고령

고령뉴스

게시물 상세

선택한 게시물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극단 고령토 ‘어서오게 김서방’연극 선보여2024-09-27 16:45
작성자 홍보담당 조회수 83
첨부

첨부파일09.27-추가2 보도자료(극단 고령토 어서오게 김서방 연극 선보여)단체사진(1).jpg [jpg, 3782.4KB] 다운로드

극단 고령토 ‘어서오게 김서방’연극 선보여 1 극단 고령토 ‘어서오게 김서방’연극 선보여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지역민들로 구성된 극단 고령토(단장 유병욱)가 지난 25일 대가야문화누리 가야금홀에서 ‘어서오게 김서방’ 연극 공연을 선보였다.

이번 연극은 고령문화원 소규모공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장수시대를 맞이한 시점에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치매를 소재로 한 연극이다. 연극을 통해 고령화 사회의 문제점에 대한 고찰을 해보고 가족들의 관심과 대처를 이야기하고자 하였다.

이번 연극의 연출을 맡은 김태석 감독은 ‘작품에서 그 해결책을 제시하진 않지만, 단순히 현대의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고 치부하지 말고 다 같이 이야기하면 자연스럽게 해결책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만들었다’고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고령문화원 신태운 원장은 “새롭게 선보인 ‘어서오게 김서방’이 시사하는 바가 뜻깊고, 고령에서 즐길 수 있는 한 편의 연극을 통해 지역민들의 일상이 더욱 즐거워지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한편, 2013년 창단한 극단 고령토는 고령문화원 연극반 출신으로 구성돼 있다. 고령뿐 아니라 국내외 다양한 지역에서 고령의 정체성을 담은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인도네시아 외 대만·이탈리아에서 초청받는 등 해외 무대도 자주 오른다. 지금까지 정기공연 10회, 기획 및 초청공연 30여 회 등 총 50여 회의 공연 기록을 갖고 있다.
다음글 고령군, 24시 시간제 보육 어린이집 시범 운영 시작!
이전글 고령군 농촌크리에이투어지원 팸투어 진행 (고령통통 어와달달별곡 홍보단)
날씨
정보
구름 많음

기온 : 6.3 ℃

미세먼지 : 19㎍/㎥(좋음)

화면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