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X닫기
대가야의 도읍지  고령

고령뉴스

게시물 상세

선택한 게시물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딸기의 고장 고령군 딸기 첫 출하!!2023-11-10 11:18
작성자 공보담당 조회수 4545
첨부

첨부파일11.10-2 보도자료(고령군 딸기 첫출하!!)(1).jpg [jpg, 6450.3KB] 다운로드

첨부파일11.10-2 보도자료(고령군 딸기 첫출하!!)(2).jpg [jpg, 7447.1KB] 다운로드

첨부파일11.10-2 보도자료(고령군 딸기 첫출하!!)(3).jpg [jpg, 5371.2KB] 다운로드

딸기의 고장 고령군 딸기 첫 출하!! 1 딸기의 고장 고령군 딸기 첫 출하!! 2 딸기의 고장 고령군 딸기 첫 출하!! 3 딸기의 고장 고령군 딸기 첫 출하!!
-명품 고령딸기의 새콤달콤한 유혹에 빠져보세요!!-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명품딸기의 고장 고령군에서 딸기 첫 출하
소식을 전해왔다.

고령군(군수 이남철) 덕곡면 본리리에서 딸기를 재배하는 여성농업인 이점자(61세)씨가 11월 10일 아침 설향 품종의 딸기를 수확해 제철 겨울을 앞둔 고령딸기 출하의 출발을 알린 것이다.

이점자씨는 “올해는 이상고온과 잦은 강우 등으로 인해 정식모종 관리가 여느 해보다 힘들었고, 농가들의 걱정이 많았는데 첫 수확 한 딸기를 보니 기쁨이 두 배가 되는 것 같다”라고 전했다.

고령딸기는 가야산 맑은 물과 비옥한 땅에서 자연 벌 수정 등 자연친화적인 농법으로 재배해 색상과 당도가 뛰어난 ‘명품 딸기’로 명성을 얻고 있으며, 이달 하순부터 본격적인 출하 채비를 하고 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올 한해 이상기후로 힘들고 바쁜 가을을 보낸 딸기농가들이 정성들여 재배한 딸기가 시장에서 좋은 가격으로 땀방울에 대한 보상을 받았으면 하는 바램이다”라고 전하였다.

이어 김명국 의장은 “고령의 농특산물을 통해 농가 소득을 향상시키고 일자리와 부가가치 창출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 하는데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령군은 경북 최대의 딸기 주산지로, 시설하우스 1,891동, 146ha의 면적에 딸기가 재배되고 있으며, 시설원예현대화지원사업 및 원예소득작목육성사업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명품딸기의 고장이라는 명성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다음글 고령군관광협의회,‘고령에 가야행’ 야간행사 안전사고 대비 철저
이전글 우륵과 가야금 오르골 만들기 체험
날씨
정보
맑음

기온 : 2.3 ℃

미세먼지 : 38㎍/㎥(보통)

화면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