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X닫기
대가야의 도읍지  고령

고령뉴스

게시물 상세

선택한 게시물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5년 우곡나눔 플랫폼 「우리」 업무협약 추진 2025-02-14 17:39
작성자 홍보담당 조회수 17
첨부

첨부파일02.14-5 보도자료(우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곡나눔 플랫폼 업무협약)우곡면 적십자봉사회(2).jpg [jpg, 371.7KB] 다운로드

첨부파일02.14-5 보도자료(우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곡나눔 플랫폼 업무협약)지체장애인협회 고령군지회(1).jpg [jpg, 400.4KB] 다운로드

2025년 우곡나눔 플랫폼 「우리」 업무협약 추진  1 2025년 우곡나눔 플랫폼 「우리」 업무협약 추진  2 2025년 우곡나눔 플랫폼 「우리」
우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곡면 적십자봉사회, 지체장애인협회 고령군지회와 업무협약 추진

우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월 13일(목) 우곡면 적십자봉사회, 지체장애인협회 고령군지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주민들과 함께 하는 2025년도 민·관 협력형 연결망 우곡나눔 플랫폼 「우리」를 만들어 가고 있다.

협의체는 도진마을회 세탁소와 함께 우곡면 적십자봉사회와 2025년도 특화사업으로 이불 빨래를 지원하는 「꼬까꼬까」를 협업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지체장애인협회 고령군지회와 업무협약을 추진하고 장애인들의 지역사회 참여를 돕고 문화생활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

플랫폼「우리」는 일시적 복지사업이 아니라 주민들의 기부와 나눔이 문화로 확산되고 정착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것으로 경로당에 소소한 수선(따로또같이) 요청과 텃밭 잉여작물 기부(우곡봄봄) 안내를 하고 직접 방문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해나가고 있다.

협의체 위원, 우곡면 맞춤형복지팀, 일자리 전담인력, 경로당행복선생님, 이장, 이웃주민들이 모두 연결망이 되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의 요청을 현장에서 접수하고 회의를 통해 사례관리로 연결해 나가고 있다.
공동위원장(한수찬, 이영철)은“우곡나눔 플랫폼「우리」는 대상자를 지정하는 기존의 일방적 복지사업과 다르게 우곡이라는 시공간이 수혜자와 기부자가 되는 플랫폼으로 유기체처럼 살아 움직이는 지속발전가능한 시스템이 되기를 희망하고 기대한다. 많은 응원바란다”고 말했다.
다음글 2025년 고령군상공협의회 1분기 이사회 개최
이전글 성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차 정기회의 개최
날씨
정보
맑음

기온 : 12.4 ℃

미세먼지 : 53㎍/㎥(보통)

화면
Quick
Menu
TOP